조회수 106

오늘은 피클볼을 즐기는데에 가장 필요하고 기초적인 몸풀기와 연습방법에대해 제가 어떻게 하고있는지 포스팅 한번 해보려고합니다 ^^

1.스트레칭

스트레칭 하는 고양이 한번 감상하시죠~ㅎㅎ

어느스포츠나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시작전과후의 스트레칭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하지않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운동전 스트레칭은 잠들어있는 나의 몸에게 신호를 보내어 놀라지않게 하는 아주 중요한 행위입니다. 스트레칭을 하지않고 바로 운동을 시작하게되면 갑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한 부상도 있겠지만 내신체에서 낼수있는 능력을 모두 끌어올리지 못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운동후 스트레칭또한 중요한 이유는 많은 운동량으로 지친 근육을 진정시키며 근회복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수있기 때문이죠! 피클볼을 즐기는것도 중요하지만 즐겁게 즐기기위한 준비와 마무리가 중요한것도 잊지말아야겠습니다!

2. 딩크샷 연습

피클볼에서 두번 세번 아니 열번 말해도 아깝지 않은 딩크샷! 선수들 영상을 보면 어떻게 저렇게 안정적이고 상대방의 발밑이나 사이드 구석구석 날카롭게 지를수 있을까!? 라는 생각 해보지 않으셨나요? 저희클럽에서는 도착후 스트레칭후에는 항상 짝을 이뤄 딩크샷 연습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든 행위는 반복숙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더 뛰어난 감각을 가진 사람은 이 반복숙달의 시간이 짧아지긴 하겠지만 누구에게나 반복숙달 과정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딩크샷연습은 스트레칭을 한후에 가볍게 몸풀기와 땀을내기에 아주 좋은 연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딩크샷 연습은 포핸드 백핸드 정면 대각선 다양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드롭샷 연습

딩크샷 연습이 끝났다면 파트너와 번갈아가면서 써드 드롭샷 연습을 합니다. 보통 제가 초보회원이라 클럽의 고수분들께서 제 드롭샷 연습을 많이 지도해주시곤 합니다. 파트너는 논발리존에서서 긴 슛을 보내어 줍니다. 긴볼을 받은 상대방은 상대방 논발리존으로 떨어뜨리는 드롭샷을 연습합니다. 피클볼은 서브권을 가지고있을때만 득점이 가능하지만 서브권을 가지고 있다는건 써드샷을 쳐야한다는 소리입니다. 피클볼에서 써드샷의 중요성은 포스팅마다 언급을 많이 했었는데요 평소에 써드 드롭샷 연습을 하지 않는다면 정말 득점하기 어렵다는걸 매번 느끼고 있습니다!

4. 서브 및 스트로크 연습

써드 드롭샷 연습까지 끝났으면 이제 파트너와 베이스라인 근처에서서 스트로크 연습을 합니다. 써드 드롭샷도 중요하지만 요즘 해외경기영상을보면 써드샷을 드라이브로 강하게 보내는 경우도 많이 보입니다. 상대방의 성향에따라 취해볼수있는 여러수단중 하나이기때문에 드라이브스트로크도 틈틈히 연습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이렇게 4단계의 준비운동및 연습후에 게임을 시작합니다. 매번 이렇게 할수는 없지만 몸풀기와 연습을 제대로 하지 않고 게임을 시작한 날에는 확실하게 샷에대한 자신감과 확신이 떨어지고 몸의기능이 100%발휘가 안될때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각자 자신만의 몸풀기 연습루틴을 만들어서 최고의 기량을 펼치시길 바랍니다!

# 피클볼
# 워밍업

그외 6명

그외 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