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피클볼장에 처음갔을때 초급자부터 고급자까지 빼먹지않고 하는 연습루틴에 대해 알려드릴까합니다 함께 보시죠!
1. 피클볼의 기본이자 핵심이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딩크샷입니다. 워밍업을 마친후 파트너와 함께 딩크샷 연습을 합니다. 처음에는 마주보고 서서 서로의 몸 중심선으로 딩크샷을 보내어 주고받고합니다. 공을 패들의 중심에 맞추는 감각을 익히고 치기쉬운 볼을 이용하여 딩크샷의 강도와 높이의 감각을 익혀줍니다.
2. 딩크샷의 감각을 어느정도 익힌 후에는 서로 포핸드 대각선으로 서서 포핸드 딩크샷을 연습합니다. 이때 상대방의 오른쪽(오른손잡이기준)방향으로 공을 보내주어 포핸드 딩크샷을 할수있게 합니다. 중요한점은 나의 서있는 위치보다 오른쪽으로 공이 향하였을때 팔만뻗는게 아니라 스탭을이용하여 오른쪽 다리가 함께 이동하여 볼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스탭후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는것까지 포핸드 딩크샷의 루틴입니다.
3. 포핸드까지 마친후 이번에는 서로의 백핸드쪽으로 공을 보내어 백핸드 딩크샷을 연습합니다. 보통의 플레이어들은 포핸드보다는 백핸드가 어색한경우가 많기때문에 생각보다 시간과 정성을 더 쏟아부어야 하는 연습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백핸드연습의 경우 역시 서있는곳보다 왼쪽으로 공이 향하였을때 발을 교차하는 크로스 스탭보다는 왼쪽발을 먼저 이동하는 스탭을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공을 처리하도록 연습합니다. 스탭후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오는것까지 연습 루틴으로 포함합니다.
정면,포핸드.백핸드 딩크샷 연습시에는 패들의 헤드를 수직으로 아래로 향하게 하여 불필요한 스핀을 배제하여 밀어주듯이 보내줍니다. 스핀이나 헤드를 눕혀서 사용하는것이 틀린방식은 절대 아닙니다. 다만 초보자의 경우 일정한 딩크샷을 보내기위해서는 플렛한 방식으로 연습을하여서 기본기를 탄탄하게한후에 각종 스핀을 섞어서 연습하는게 유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