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257

피클볼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딩크샷

생소할텐데요~ 제가 설명해드리겠습니다~팔로미~

피클볼에서 딩크 슛은 네트 바로 위로 쳐서 상대방 논발리 구역에 떨어지는 부드럽고 조절된 샷을 말합니다. 딩크샷은 피클볼에서 필수적인 기술이며, 특히 선수들이 공을 낮게 네트에 가깝게 유지하려고 하는 논발리존 랠리에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기술적인 측면 : 높은 성공률의 딩크샷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스윙메커니즘이 간략해야 합니다. 패들면을 열어서 공을 부드럽게 타격하여 네트 바로위 그리고 네트 바로뒤에 떨어뜨려 상대방의 발리공격을 차단합니다.

볼의 목표구역 : 상대방이 어려운 위치에 볼을 놓이게 하는것도 핵심입니다. 사이드 라인에 바짝 붙이거나 복식의 경우에는 상대방 선수들의 가운데에 볼을 위치하게 하여 상대의 실수를 유도합니다.

낮은 공의 탄도 : 딩크샷은 네트바로위를 넘기는 낮은 탄도가 중요한 샷입니다. 애초의 딩크샷의 목표가 상대방의 발리를 차단하고 실수를 유발하게 하기위한 샷이므로 탄도가 높게 쳐진다면 바로 공격당할수 있기때문입니다.

풋워크 : 딩크샷은 나혼자만 구사할수 있는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도 딩크샷으로 응수할것입니다. 딩크샷을 잘 치기위해서는 항상 공을 몸의 중앙선에 두어야 안정적인 샷을 구사할수있습니다. 그래서 필수적으로 풋워크가 중요합니다.

의사소통 : 복식 플레이에서는 딩크 샷을 사용할 때 파트너와의 의사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움직임과 샷 선택을 소통하여 상대의 균형을 무너뜨려야 합니다!

딩크 샷을 마스터하려면 연습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특히 논발리존에 있을 때 샷에 다양성을 구사하려면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 피클볼
# 딩크샷
# 딩크
# 써드샷

그외 10명

그외 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