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s 44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서브후 패턴에 이은 리턴후 패턴에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리턴 패턴도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 입장에서는 항상 위치에대해 혼란스러운 경험이 많기 때문에 꼭! 패턴을 익혀 피클볼중급으로 나아가 봅시다!

복식 기준 리턴후 패턴에서는 서브를 받는 리시버와 나머지 파트너의 위치와 패턴이 다릅니다.

1.리시버

대각선에서 날아오는 상대방의 서브를 원바운드후 받아내는 포지션 입니다. 이때 강한 드라이브로 보내는 유형과 길고 체공시간을 길게하는 유형이 있지만 이번시간에서는 리시브를 길게 보내는 유형에대해서만 설명을 해볼까합니다. 제생각에는 이패턴이 초보가 할수있는 가장 안정적인 패턴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의 서브를 상대방 코트 깊숙한 곳으로 리턴후 리시버는 가능한 빠르게 논발리 지역으로 이동한후 점령합니다. 그리고 먼저 이동한 파트너와 함께 논발리지역을 선점하여 상대방 써드볼을 공략합니다. 이러한 패턴이 가능한 이유는 서브하는 쪽에서는 써드샷을 쳐야하기 때문이고 이 써드샷은 투바운스룰로 인하여 무조건 그라운드 스트로크를 쳐야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브권을 가지고 있어야 득점이 가능하지만 서브권이 있으면 초반랠리양상이 불리합니다.

2. 파트너

리시버의 파트너는 상대방 서브시작전부터 논발리존 앞으로 이동하여 논발리존을 점령하고 써드샷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버는 항상 대각선으로 시행하기 때문에 가능한 포지션으로 논발리존을 점령하는 이동을 생략한 전략적인 위치라고 할수있습니다.

3. 개인적인 전략

블로그 주인장의 경우는 서브를 항상 높고 깊게 보내어 공이 떠있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하여 논발리존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확보합니다. 그런후 파트너와 논발리존앞에서서 강한 드라이브는 블록발리로 상대발밑을 공략하고 어설프게 뜬 드랍샷은 펀치발리로 바로 공격할수 있게 합니다.

이번포스팅과 저번포스팅에서 알아본 서브와 리시버의 패턴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어느게임에나 80프로 이상 보여지는 기초적이고 중요한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패턴이지만 몸에 익혀두면 쉬운서브와 리시브볼로 실점을 하는일을 현격하게 줄일수 있으며 게임을 유리하게 빌드업할수있는 기본기라고 생각됩니다. 피지컬적인면도 중요하지만 피클볼은 생각을 많이해야하는 스포츠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이지만 중요한 패턴을 익혀서 모두모두 즐거운 피클볼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이러브 피클볼!

# 피클볼
# 리턴
# 패턴

8 Others

3 Others

All rewards211.98 LM